뉴스종합 > 읍면동뉴스

2018 개진면 평생학습 축제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기사입력 2018-10-20 오전 11:01:5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마을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 개진면(지부장 윤옥순)는 10월 19일 회원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인문학마을 만들기 사업 리더이 어우러져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인문학마을과 함께 하는 2018 개진면 마을평생학습축제’가 서예반, 목공예반, 라인댄스, 개진풍물단, 김정순 색소폰연주, 가수 박세영,  난타공연으로 개경포 공원에서 개최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곽용환 군수, 군의회 김선욱 의장, 배효임 부의장, 김명국 의원, 고령군 평생학습회 민정환 회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등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김 정현 강사는 지역주민들이 1년간 배훈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제37회 한국민족서예대전” 에서 최옥례 고다연 안점옥 3명이 입선 하는 등 좋은 성괴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고 하며, 이날 행사장에 설치된 서예 목공 등 각종 체험부스 통해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정현 서예 강사는 대한민국서화백일장 서예대전 최우수상, 한국서예백일장 금상, 여러 대전에 참가하여 입상을 하는 등 그야말로 서예로 인하여 명성을 알리는 등 고령군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윤옥순 지부장은 마을평생학습축제는 2018년 한 해 동안 평생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과 인문학마을 마을만들기 사업의 참가자 모두가 참여하여 현재까지의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자리로 공연 및 전시, 체험 등이 어우러진, 그야말로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읍면별 마을평생학습축제를 통해 각 읍면의 평생학습 특색이 드러나 보는 재미가 두 배가 되지 않을까 싶고, 더불어 우리 군의 평생학습 과정과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깊어가는 가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축제에 참여하여 새로운 배움 여행길을 떠나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령인터넷뉴스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윤한기
    2018-10-21 오후 5:19:29
    풍물반.목공예반.서예반모두모두잘하셨는데 특히 라인덴스반 너무 흥겨웠어요!! 개진평생학습축제 축하해요^♡^
  • 김은희
    2018-10-20 오후 1:50:56
    이운현 대표님 평생교육 홍보 너무 감사해요 ^^ 덕분에 개진면 마을평생학습축제 멋지게 마무리 되어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 최고예요 !!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이완영
  4. 이운현
  5. 박정현
  6. 김선욱
  7. 설미선
  8. 이장환
  9. 윤석찬
  10. 박효식
  11. 이달호
  12. 조유현
  13. 배철헌
  14. 성원환
  15. 김명국
  16. 나인엽
  17. 박광진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