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이웃뉴스

환상적인 가을 풍광 속으로 건강 걸음을 내딛다!

제5회 김천 부항댐 전국가족 걷기대회 전국노래자랑 및 K-water 행복페스티벌

기사입력 2018-11-11 오후 5:37:1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아름다운 단풍과 부항댐이 어우러진 만추의 계절에 사랑하는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건강한 땀을 흘리고, 힐링하며 새로운 충전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제5회 김천 부항댐 전국가족 걷기대회가 개최됐다.


 



5회 김천 부항댐 전국가족 걷기대회 및 K-water 행복페스티벌10일 김천부항댐 산내들공원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나기보, 박판수 도의원, 나영민 김천시의회 운영위원장, 노병수 영남일보 사장,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이학수 K-water 사장, 정경윤 대구환경청장 이상춘 재경향우회장 및 다른 지역 향우회, 시민, 전국에서 김천을 찾은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 주최하고, 영남일보 주관하며, 경상북도와 K-water가 후원하여 진행되었으며, 1부 전국가족걷기대회, 2부 행복페스티벌로 나눠서 진행됐다.


 



부항댐 전국가족 걷기대회 행사 개회에 앞서 김천시 홍보영상 상영, 율산 이홍재 명인의 서예퍼포먼스로 김천문화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고, 댄스 퍼포먼스팀인 JJ댄스 팀의 신나는 댄스 공연으로 흥겨움 속에서 걷기대회가 진행되기를 기원했다.


 



이날 개막식은 개회선언, 행사의 진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모든 내빈이 한꺼번에 무대 올라 대회사와 축사를 진행해 좋은 호응을 얻었고, 내빈들이 개회식 세레모니로 버튼을 누르자 폭죽과 함께 파랗고, 하얀 풍선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장관을 연출했다.


 



김충섭 시장은 부항댐 호반길을 걸으면 어떤 좋은 약보다 좋다. 전국에서 참석한 모든 분들이 김천이 주는 보약을 많이 드시고 가기 바란다라고 하며, 짚와이어와 출렁다리 곧 준공하니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송언석 국회의원도 참석하여 걷기대회는 건강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참석자들은 함께 손잡고 걸으면서 부항댐의 좋은 경치를 마음껏 느끼기 바란다라고 했다.


 



나영민 운영위원장은 걷기대회를 위해서 준비를 하고, 봉사를 하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이번 걷기행사는 변화된 부항댐과 함께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라고 했다.


 


노병수 영남일보 사장은 김천 부항댐 전국가족걷기대회를 통해서 참석자 모두가 건강하고, 가을의 느낌을 많이 받아서 생활에 충전이 될 수 있기 바란다. 경상북도도 새로운 도지사님을 모시고 새롭게 변화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외에도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대신해 이달희 정무실장, 이학수 K-water 사장, 정경윤 대구환경청장도 참석하여 호반길 걷기대회를 축하했다.


 



이어 몸풀기 체조에 이어 폭죽과 함께 참가자들은 산내들공원 잔디광장을 출발해 5, 10, 20, 30코스로 나눠서 전국에서 온 시민과 출향인 그리고 참가자들은 고불고불한 부항댐 둘레길을 걸으면서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고, 함께 가을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바빴다.


 



또한, 걷기대회 행사장에는 김천시보건소에서 김천시민의 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부스를 설치하여 자기혈관 숫자알기, 치매검진, 흡연교실,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홍보, 당뇨와 고지혈증 예방,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안내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위해 큰 도움을 주었다.


 



이외에도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김천소방서 심폐소생술 체험, 한궁 체험,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홍보 부스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설치되어 걷기대회를 참가한 많은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체험도 경험하게 했다.


 



2부 행사는 K-Water가 함께하는 행복페스티벌도 열렸으며, 홍진영 등 초대가수들의 행복 콘서트는 물론 김천시민 전국노래자랑에서는  다사랑뮤직클럽소리봉사단에 하경숙씨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한 버스킹 공연, 부항댐 골든벨(김천시 K-water관련 퀴즈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고, 마지막으로 부항댐 입체 불꽃놀이와 행운권 추첨으로 푸짐한 경품이 참가자들에게 제공되었다.

 

 

 

 

 

 

 

 

 

 

 

 

 

 

 

 

 

 

 

 

 

 

 

 

 

 

 

고령인터넷뉴스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권오광
    2018-11-11 오후 6:03:30
    고령군 개진면 소재 ㅡ다사랑뮤직클소리봉사단에서 걷기행사에도 참여하고 전국노래자랑에 참여하여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소식을 ㅡ실시간으로 보도해 주신 고령인터넷뉴스 언론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이완영
  4. 이운현
  5. 박정현
  6. 김선욱
  7. 설미선
  8. 이장환
  9. 윤석찬
  10. 박효식
  11. 이달호
  12. 조유현
  13. 배철헌
  14. 성원환
  15. 김명국
  16. 나인엽
  17. 박광진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