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농민뉴스

『명품 고령 딸기』해외시장에도 높은 인기

기사입력 2018-12-14 오후 1:40:3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인 고령군의 딸기가 수출시장에서도 호조를 보이면서 명품 특산물로서의 품질을 입증시키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금년 4월까지 러시아에 17, 태국·캄보디아·싱가포르 등 동남아에 9톤 등 총 26톤의 딸기를 수출하였으며, 이같은 상승세로 올해 12월초부터 베리마루영농조합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딸기 수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내년 3월말까지 50톤 이상을 목표로 수출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1213~14(2일간)에는 러시아 사할린 지역의 대형 유통매장에서 고령딸기 시식·홍보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에 있으며, 생산자 단체 및 수출업체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현지바이어들을 공략할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이다.

 

또한 고령군은 신선농산물 수출물류비 지원 및 수출경쟁력 제고 사업, 농식품 국외판촉 행사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한 수출농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 멜론, 애플수박, 감자, 가바쌀 등 수출품목의 다변화에도 성공하였다.

 

군의 농산물 수출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이재원 농업정책과장은 농산물 수출확대는 내수가격 안정 및 농가소득 증대 등 우리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필수요소이며, 이를 위해 자체예산 및 국도비 공모사업을 통한 예산확보를 통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고령인터넷뉴스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완영
  5. 이운현
  6. 박정현
  7. 김선욱
  8. 설미선
  9. 윤석찬
  10. 이장환
  11. 박효식
  12. 조유현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나인엽
  17. 성원환
  18. 박광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