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뉴스

이완영 의원, ‘지속발전 가능한 축산업 기반 마련 공로패 수여 받아’

기사입력 2018-12-21 오후 1:53: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이완영 자유한국당 농림축수산특위 위원장(경북 칠곡·성주·고령,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이 지속발전 가능한 축산업 기반 마련에 기여한 공으로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문정진), 전국축협조합장협의회(회장 정문영)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이완영 의원이 위원장으로 있는 자유한국당 농림축수산특위는 농식품부, 식약처 등 정부 및 축산단체와 함께 수차례 간담회를 개최하며, 미허가축사 적법화 문제, 가축분뇨 관리 등 축산환경 규제 대응책, 축산물 안전관리 업무 농식품부로 일원화 추진 등 다양한 축산업계의 현안을 점검하고 축산 분야별 선진화 방안을 마련해왔다.

 

또한 이완영 의원은 미허가축사 적법화 문제 관련 천막농성장, 축산인궐기대회, 관련 토론회 등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여 현장의 고충을 경청하였으며, 지난 10월에는 세종시에서 열린 가금단체 농성장을 찾아 오리농가와 농림부 차관과의 면담을 주선하며 AI 특별 방역대책 관련 실질적인 해결책 마련에 도움주기도 했다.

 

이완영 의원은 작년 농업 총 생산액은 48, 이중 축산업 총 생산액은 20조로 전체의 40%를 넘어섬에도 축산예산은 농림부 총 예산의 1/10에 불과하다. 이처럼 축산업이 농촌경제를 지탱하는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했음에도 축산업이 처한 현실과 정부 지원은 아직 갈 길이 멀다.” 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축산업계에서 함께 뛰어온 노력을 인정해주시고 공로패까지 수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축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다양한 과제를 축산농가와 함께 고민하고 정책을 입안해 나가겠다. 우리 모두의 노력에 힘입어 조속한 시일 내 얽혀있는 규제를 풀고 지속 가능한 축산을 이뤄 국민에게 좋은 먹거리로 보답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고령인터넷뉴스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박정현
  6. 김선욱
  7. 설미선
  8. 이태훈
  9. 윤석찬
  10. 이장환
  11. 박효식
  12. 이달호
  13. 조유현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배효임
  17. 나인엽
  18. 성원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