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고령군의 가장 품격있는‘상

제29회 고령군 자랑스런 군민상 시상

기사입력 2019-04-12 오후 12:01:3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군은 4.11() 대가야체험축제 첫날 저녁 2019 군민노래자랑과 연계하여 29회 자랑스런 군민상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자랑스런 군민상은 1989년부터 매년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문화체육, 산업경제, 기타 5개 부문에 추천을 받아 군민상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고령군에서 가장 품격 높은 상으로써 올해는 지역사회발전부문 김경애씨, 선행봉사부문 서미경씨, 문화체육부문 이성제, 산업경제부문 이재근씨가 수상하였다.

 

 

지역사회발전 부문 김경애씨는 ()아이코리아 경북대표 회장, 경북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단장으로 지역사회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해 노력하였을 뿐 아니라, 7기 고령군의회 부의장,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했으며, 또한 여성단체협의회장도 역임하면서 여성권익신장과 지위향상에 공헌한 공적을 높이 인정받았다.

 

선행봉사 부문 서미경씨는 다산면 상곡리에 거주하면서 다산면 새마을 부녀회장, 사랑의 메아리 봉사회 회원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한 봉사를 해왔으며, 고령 자원봉사센터 이사,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부단장을 역임하여 아름다운 선행문화 정착과 나눔확산에 기여해왔다.

 

 

또한, 다산중학교 공립화 추진위원회, 다산 주민자치위원회 간사로서 풀뿌리 주민자치와 주민화합을 위해 공헌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문화체육 부문 이성제씨는 고령군 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고령군 체육회 자문위원으로서 각종 체육행사 유치에 앞장섰으며, 경북도민체육대회 및 각종 체육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고령군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화합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산업경제부문 이재근씨는 고령군 상공협의회 회장으로서 상공협의회 조직정비 및 확대개편을 위해 힘써왔으며, 원활한 상공협의회 운영으로 지역 산업경제 도약에 기여하였다.

 

또한 나호테크 대표이사로서 고령군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경영혁신과 노사화합을 통해 각종 기관 표창을 수상하여 타사의 모범이 되는 등 산업경제부문에 공헌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한편 군민상은 수상자의 귀감 사례를 함께 공유하여 군민 모두가 자랑스럽고 따뜻한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사회 기반조성의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여 지금까지 29회에 걸쳐 37명에게 시상을 하였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완영
  5. 이운현
  6. 박정현
  7. 설미선
  8. 김선욱
  9. 이장환
  10. 윤석찬
  11. 박효식
  12. 배철헌
  13. 이달호
  14. 조유현
  15. 김명국
  16. 성원환
  17. 나인엽
  18. 박광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