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이웃뉴스

상상하GO! 꿈꾸GO! 상상나래를 펼쳐라 !

달서구,‘제3회 드론 경연대회 및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 동시 열어

기사입력 2019-05-15 오전 11:33:0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대구 달서구(이태훈 구청장)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오는 1810시 월광수변공원에서 생활 속 발명체험의 장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행사와 달서구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3회 신기술 지식재산체험 드론 경연대회를 동시에 연다.

 

 

‘2019 상상나래 발명체험 한마당행사는 달서창의발명동아리, 달서구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연합회(DAS),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 등 13개 기관·단체 14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내용은 LED 자기부상 회전 UFO 등 쉽고 재미나게 과학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창의발명 체험부스(10개 부스)와 직접 만든 결과물로 경진을 펼치는 솜씨자랑 경진부스(3개 부스), 톡톡! 재미있는 발명이야기 전시마당이 운영된다.

 

또한, 효성여고 미술동아리 학생들이 사랑의 단오부채그리기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체험자들이 그리기 체험 후 기부한 사랑의 단오부채를 관내 저소득 어르신께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는 3회 신기술 지식재산체험 드론 경연대회행사도 함께 열려 미니드론 레이싱 대회와 장애물 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며, 시상은 대상인 특허청장상, 금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등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하고, 고지쟁탈전 전시 게임 등 다채로운 부대 체험 행사도 열린다.

 

특히, 올해는 드론을 처음 접해 보는 청소년들을 위한 드론 교실(기초조정교육)과 가까이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드론 전시체험장, 자석추가 달린 드론을 조정해 자석이 달린 모형 물고기를 낚는 드론 낚시터, 가상현실 직업체험 존 VR, AR 부스 등 다양한 4차 산업 관련 신기술 체험장을 마련하여 흥미유발과 드론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글로벌 경쟁력인 창의성을 키우고, 상상력을 배양시켜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미래 설계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완영
  5. 이운현
  6. 박정현
  7. 김선욱
  8. 설미선
  9. 윤석찬
  10. 박효식
  11. 이장환
  12. 배철헌
  13. 김명국
  14. 이달호
  15. 조유현
  16. 성원환
  17. 나인엽
  18. 박광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