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제16회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기사입력 2019-06-20 오후 6:58:5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경상북도새마을부녀회는 619()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도내 새마을부녀회원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6회 새마을여인상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16회째를 맞은 새마을여인상은 도내 새마을 가족으로서의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여 행복한 가정! 공경문화운동 실천에 앞장서는 한편,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를 발굴 시상하는 행사다.

 

 

고령군에서는 정해광 고령군새마을회장, 김영자 군새마을부녀회장, 박중규 새마을지도자군협의회장, 노성환 군문고회장을 비롯한 새마을부녀회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상으로 새마을여인상은 박소재 덕곡면용흥리새마을부녀회장이, 외조상은 윤정효씨(최정연 쌍림면새마을부녀회장 남편), 우수부녀회장상은 염옥순 개진면신안리새마을부녀회장이 각각 수상을 하였다.

 

 

여인상을 수상한 박소재 덕곡면용흥리새마을부녀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남매를 훌륭히 키웠으며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역경을 꿋꿋하게 이겨낸 강인한 여성이다.

 

 

며느리로서 아내로서 부모로서 새마을봉사자로서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여 우리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외조상을 수상한 윤정효씨는 부인(최정연 쌍림면새마을부녀회장)이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에 헌신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보살핌과 깊은 배려심으로 항상 큰힘이 되어주고 있다.

 

우수부녀회장을 수상한 염옥순 개진면신안리새마을부녀회장은 생명살림운동으로 재활용품모으기,폐농약병수거, 환경정화활동, 꽃길조성등을 추진하였으며, 공경문화운동으로 독거노인반찬봉사, 김장담가주기, 대가야체험축제 봉사활등 보이는 곳에서 때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활동을 해 오고 있다.

 

김영자 고령군새마을부녀회장은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마을 곳곳에서 새마을부녀회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새마을운동을 활성화하는데 모두 힘을 모으자고 전했다.

 

고령인터넷뉴스 독자밴드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아래 주소를 누르시면 쉽게 가입 할수있습니다.

https://band.us/band/61864358/setting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박정현
  6. 설미선
  7. 김선욱
  8. 이태훈
  9. 윤석찬
  10. 이장환
  11. 박효식
  12. 배철헌
  13. 김명국
  14. 배효임
  15. 김태준
  16. 나인엽
  17. 이달호
  18. 성원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