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맛집멋집

고령의 맛집 홍천뚝배기를 소개합니다.

좋은 재료에 맛도 좋아서 고령의 맛 집으로 인정하는 홍천뚝배기를 만나보세요.

기사입력 2019-06-21 오후 12:09: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뚝배기해장국으로 꽤나 유명한 곳인데요. 홍천뚝배기는 고기 맛에 차이는 분명히 있다. 특정 육질은 분명 수입산 보다 좀 더 쫀득한 식감이 느끼게 하여 고령의 맛 집으로 인정하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차별 점은 뼈다귀가 국산이다. 뼈다귀해장국 프렌차이즈 중에서 국산 등뼈를 쓰는 곳은 홍천뚝배기가 유일합니다.

 

 

그리고 홍천뚝배기는 국물이 자극적이지가 않다. 대부분 뼈다귀해장국들은 등뼈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인지 맵고 자극이 강하다. 하지만 홍천뚝배기의 뼈다귀해장국 국물은 맵기보다 구수하면서 시원한 맛이 느껴진다. 고기 맛에 차이는 분명히 있다. 특정 육질은 분명 수입산 보다 좀 더 쫀득한 식감을 느끼게 한다.

 

 

이곳은 단골이 아주 많은 것으로도 잘 알려져 집과는 거리가 좀 있는 편이지만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으면 어김없이 들리는  곳이기도 한다.

 

 

이곳을 찾는  단골 손님이 많은 이유 중에 하나가 해장국에 들어가는 재료을 모두국산을 사용 한다고 하여 홍천뚝배기를 찾는다고 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간혹 조미료 맛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런 분들이 뼈다귀해장국을 먹고 싶을 때 찾으면 아주 좋은 곳이라고 소개했다.

 

 

주인장은 특히 뼈다귀 해장국의 맛을 크게 좌우하는 것 중에 하나인 우거지 또한 가을서리를 맞은 우거지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제철에 나온 식재료를 사용한다는 말이 되는 것 이구요. 고추, 마늘 등 다른 재료들도 직접 시골에서 공수해온 것들로만 사용 한다고 했다.

 

 

밑반찬으로는 간단하게 양파장과 고추 정도가 나오지만 국내산으로 담근 깍두기의 맛도 아주 준수한 편이며, 고기부분의 살도 아주 부드럽게 제거되고 식감도 부드럽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이곳의 손님들 중 단골의 비중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재료비가 들더라도 좋은 재료를 계속해서 고집하여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우거지와 고기를 따로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고기에 우거지를 싸서 먹는 것이 재미도 있으면서 가장 맛도 좋다고 말했다.

 

메뉴: 홍천뚝배기, 감자탕, 보쌈, 갈비탕, 냉면, 순대국밥

 

상호 :홍천뚝배기

대표 : 김광식

전화 : 054-955-0928 휴대전화 : 010-3504-0651

위치 : 고령군청 앞

 

 

 

 

 

 

 

 

 

 

 

 

이진우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김해 김남희
    2019-06-21 오후 4:11:32
    맛집을 소개해줘서 고맙습니다 고령가면 꼭 한번 먹어봐야될거같아요 맛있게 소개가 잘되었네요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박정현
  6. 설미선
  7. 김선욱
  8. 이태훈
  9. 이장환
  10. 윤석찬
  11. 김영옥
  12. 김태준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배효임
  17. 나인엽
  18. 성원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