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북뉴스

농산물 판매 SNS 활용 직거래로 바로 해결한다!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 열려, 6개 분야에 26점 시상

기사입력 2019-08-14 오후 7:02:5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3일부터 양일간 문경STX리조트에서 ‘2019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회장 윤수경) 소속 농업인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 6개 분야에서 경진을 펼쳐 우수 사례 26점을 시상했다.

 

 

정보화 특강, 농업정보화 우수사례 발표, 전자상거래 우수 농산물 전시, 농업·농촌 사진 전시, 경영·마케팅·정보화 컨설팅, 농업인 프로필 사진 촬영, 시군 농산물 홍보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였다.

 

 

특히, 행사 당일 정보화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포스팅으로 행사 현장을 홍보하고 실력을 겨루는 흥미있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번 경진대회에 ‘ICT의 농업분야 선도·창의적 활용 경진에 참가한 김종연씨(예천, 유기농장 참한농원 대표)는 유기농 배와 배즙을 생산하는 전문농가로 SNS를 활용한 감성마케팅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온라인 고객과 소통해 체험 및 일손돕기 프로그램을 활용해 인건비를 대폭 절감한 사례로 대상을 받았다.

 

그리고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에서 박수빈씨(청도, 잭과사과나무 대표)SNS를 활용해 부모님의 사과를 판매한 계기로 청년농부가 되어 수십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과전문농장으로 성장한 사례로 대상을 받았다.

매우 특별한 홍보 및 스토리텔링 경진에서 이도경씨(군위, 농업회사법인()예주 대표)는 원효와 요석공주의 사랑을 스토리텔링해 국내 최초로 삼지구엽초 전통주인 군위 이강주를 생산 홍보하여 2배의 소득을 올린 사례로 대상을 받았다.

 

경상북도는 2003년부터 농업농촌의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온오프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을 창출하는 정보화농업인을 육성하고 있다.

 

현재 도내 23개 시군 1,2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은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쇼핑몰,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해 직거래로 판매하고 있다.

 

윤수경 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장은 정보화농업인들이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판매를 확대시키고 있는 것은 반가운 일이며 SNS로 소비자와의 소통과 홍보가 매우 중요하므로 농업인 스스로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정보화농업인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온라인 직거래로 농가소득을 높이고 있어 경북농업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라며

 

돌아오는 농업·농촌, 꿈과 희망이 있는 경북 농업이 될 수 있도록 정보화농업인들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박정현
  6. 설미선
  7. 김선욱
  8. 이태훈
  9. 이장환
  10. 윤석찬
  11. 김영옥
  12. 김태준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배효임
  17. 나인엽
  18. 성원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