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대가야 문화 홍보대사는 우리가 맡는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및 자문위원회 고령방문

기사입력 2019-08-21 오후 1:16:0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및 자문위원회 회장단이 이장환 회장의 초청으로 빛난 가야문화를 보고 가야인의 정신과 삶, 그리고 통일 신라인들의 얼과 정신을 살리기 위한 대가야 문화 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이장환 고령인터넷뉴스 명예회장이 12일 일정으로 초청한 이번 행사는 고령인터넷뉴스 이운현 대표와 독자편집위원회 설미선 위원장, 정재현 부위원장, 김영희 상임이사와 위원들이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및 자문위원회 회장단의 대가야문화 탐방을 안내했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자문위원단은 이장환 회장이 지역인들과 출향인이 고령군을 찾았을 때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영모정에서 곽용환 고령군수를 비롯한 윤문조 부군수, 실국장 등 지역 기관장들이 참석하여 저녁 만찬회 행사를 가졌다.

 

 

이장환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자문위원단 회장은 대가야문화를 통해서 가야인의 정신과 삶, 그리고 통일 신라인들의 얼과 정신을 되살리는 하나의 기회로 삼아 가슴 깊은 곳에 담아 추억 속에 길이 남을 시간이 되기 바란다라고 환영 인사를 했다.

 

 

따스한 햇살의 날씨는 도민회 및 자문위원회 회장단을 더욱 환영하는 것 같다. 향기로운 꽃은 낙화의 삶과 죽음은 우주의 섭리다. 천오백년 전 대가야의 역사 중심에 자문단이 찾아 왔음을 뜻 깊게 맞이한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영모정에서 맞이한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자문위원회 회장단 여러분께서 고령군을 찾아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전하며, “대구경북의 발전과 대한민국을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만든 영웅은 여러분입니다. 다시 대구경북이 성장하고 우뚝 설 수 있는 힘을 주시고, 남부내륙철도 대가야 고령역사 유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유서 깊은 대가야의 문화를 여유롭게 향유하면서 편안하게 귀경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재경시도민회 강보영 회장은 대가야 문화의 얼이 담긴 고령으로 초대 해주신 이장환 회장님께 감사하며, 특히 환영 해주신 곽용환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맙다고 전하며, 빛난 가야문화를 보고 가야인의 정신과 삶, 그리고 통일 신라인들의 얼과 정신을 살리기 위한 대가야 문화탐방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자문위원단의 문화탐방 안내를 책임지는 고령인터넷뉴스 이운현 대표는 자문단의 12일 동안 대가야문화탐방의 안내를 통해 고령군과 대구경북이 하나가 되어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자문을 부탁드린다면서 탐방일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자문위원회 회장단은 12일 동안 대가야문화 탐방의 행사를 통해서 대구경북의 발전과 회원 상호간의 단합과 화합의 시간을 통해서 새로운 대구경북, 우뚝 서는 대구경북으로 나아가는 힘을 모으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첫 방문지 다례원, 대가야박물관(고분군) 관람, 대가야테마파크, 대가야생활촌, 테마관광지, 체험특구 승마장, 악성 우륵의 위업을 기리고 우리 국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는 우륵박물관 관람으로 1일 일정을 마쳤다.

 

 

다음날 재경시도민회 회장단들은 군민들의 숙원사업인 우륵교 차량통행 현장을 직접 찾아 곽삼용 다산면장으로 부터 상세한 이야기를 듣고 경북 고령과 대구 달성간의 소모적 대립관계를 넘어 화해와 상생의 동반자적 관계로 나아가 차량 통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2일차에는 개경포 공원, 고령기와 박물관, 강정고령보 다산행정복합타운, 생비원을 관람하고 성주군에 위치한 세종대왕자태실, 성산서원을 거쳐 성주군청을 방문하여 이병환 성주군수님의 안내로 성주군의 군정소식과 여러곳의 관광지 이야기 듣고 일정 충분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기고 귀경했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및 자문위원회 회장단은 도민회 강보영 회장, 류목기 명예회장, 권원호 상임부회장, 송경태 상임부회장, 자문위원회 이장환 회장, 변정구 부회장, 노무식 부회장, 류승빈 감사, 서석홍 고령군 명예군수 등이다.

 

 

 

 

 

 

 

 

 

 

 

 

 

 

 

 

 

 

 

 

 

 

 

 

 

 

 

 

 

 

 

 

 

 

 

 

 

 

 

 

이진우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박정현
  6. 설미선
  7. 김선욱
  8. 이태훈
  9. 이장환
  10. 윤석찬
  11. 김영옥
  12. 김태준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배효임
  17. 나인엽
  18. 성원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