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고령은 지금, 가을 축제와 체육행사로 가득

기사입력 2019-09-25 오전 11:51:2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고령군(군수 곽용환)925() 다산면 사문진 체육공원에서 열리는 낙동7경 문화한마당을 시작으로 58회 군민체육대회콫페스티벌’, ‘가얏고 음악제’, ‘고령군민 녹색자전거대회1012일까지 열린다.

 

 

925() 열리는 낙동7경 문화한마당은 낙동강 수변생태공간을 홍보하고 낙동강 관광레저 산업 육성을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가수 박상철, 박현빈, 지원이 등의 축하공연으로 가을 축제의 시작을 연다.

 

 

928()은 고령군민의 화합잔치인 58회 군민체육대회가 읍면 선수단과 함께 풍물단의 흥겨운 시가행진을 시작으로 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체육대회는 군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종합시상제를 폐지하고 다양하고 특색 있는 종목으로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체육 행사로 탈바꿈 했다.

 

 

가을 대표축제로 자리 잡은 콫 페스티벌103일부터 대가야교와 생활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특히 102일부터는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찾아가는 과학관이 개최되어 과학적 원리를 모방한 생필품, 로봇 등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과학문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콫 페스티벌은 고령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리버마켓(river market)이 운영 되어 고령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먹거리와 제조품은 물론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버스킹, 열전! 코스모스 노래 콩쿨대회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가을날의 추억 선사하게 된다.

 

 

103() ‘가얏고 음악제콫 페스티벌개막행사와 연계 하여 열리게 된다. 국악인 남상일, 가수 한혜진, 지원이 등의 축하 공연은 축제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축제의 하이라이트인콫 불꽃놀이가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게 된.

 

105()8회 군민녹색자전거대회가 열리게 된다.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실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약 8.5km의 코스를 주행하게 된다. 가을 바람을 따라 주행하다 보면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를 볼 수 있다. 참가가 전원에게 기념품이 증정되며 이밖에도 많은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올해 고령의 가을은 콫 페스티벌가얏고 음악제를 연계한 개막행사와 함께 리버마켓과 다양한 프로그램운영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며, 군민체육 대회를 통해 군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군민들과 고령을 찾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고령의 가을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권오광
    2019-09-26 오전 9:44:35
    가을축제 등으로 고령군민의 행복과 지속가능한 군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박정현
  6. 김선욱
  7. 설미선
  8. 윤석찬
  9. 이장환
  10. 김영옥
  11. 김영희
  12. 김태준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배효임
  17. 나인엽
  18. 성원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