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곽용환 고령군수 주 밀라노 총영사관 및 크레모나시청 방문 문화․경제․교육 교류 확대 협의 추진

문화․경제․교육 협력 등 양 도시의 실질적 교류 확대 노력 돋보여

기사입력 2019-11-01 오후 1:50: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031일 오전 이탈리아 주 밀라노 총영사관을 방문하여 고령군과 이탈리아 크레모나시간 문화경제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곽 군수는 유혜란 총영사를 비롯한 총영사관 직원들 모두가 먼 타국에서 국익증진과 교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며, 음악과 문화를 통해 맺어진 고령군과 크레모나시간의 우호증진 교류가 농업경제교육 등 보다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가 이루어질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유혜란 총영사는 2014년 이후 고령군과 크레모나시 양 도시의 우호교류는 가야금과 바이올린이라는 양 국가의 대표적인 전통 현악기를 통해 맺어진 이후. 현재까지 고령군의 각별한 노력을 통해 이탈리아 국민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국위선양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말하며, 양 도시간의 실질적 교류 협력 관계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유혜란 총영사는 112일 크레모나시 바이올린 박물관 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의 가야금 공연과 마당놀이 풍동전 공연을 관람하며 행사장을 찾은 교민들을 격려하고, 크레모나 시민들에게 고령의 자랑스러운 문화와 예술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우리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알리는 이번 문화 교류 협력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농업경제 등 실제적인 경제교류 협약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고자 곽용환 고령군수를 비롯한 방문단은 같은 날 오후에는 크레모나시청을 방문하여 지안루카 갈림베르티 크레모나시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간담회는 2014년 우호교류 협약 체결 이후 꾸준히 상호교류를 추진한 신뢰와 협력의 결과이자 대한민국과 이탈리아의 우호 증진에도 크게 기여 하였다고 밝히며, 농업경제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논의 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지안루카 갈림베르티 크레모나시 시장은 언어와 국적은 서로 달라도 우리 모두는 음악을 사랑하고 양 도시는 이탈리아의 바이올린과 대한민국의 가야금이라는 대표적인 현악기의 고장으로서의 소중한 인연을 간직하있다고 말하며, 양 도시의 우호 증진 교류사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루카부르가찌 문화의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번 교류협력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국제문화 교류진흥원의 2019년 지역우수문화국제 교류 협력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과 극단 고령토등 총 29명으로 구성된 공연단과 함께 이탈리아를 방문하게 되었으며, 크레모나시와 크레마시 등에서 1031일부터 11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공연을 실시한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박정현
  6. 김선욱
  7. 설미선
  8. 윤석찬
  9. 이장환
  10. 김영옥
  11. 김영희
  12. 김태준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배효임
  17. 나인엽
  18. 성원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