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2019년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개최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 건강마을조성사업

기사입력 2019-11-22 오후 2:07:5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고령군(군수 곽용환)1121() 오후2시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지역주민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및 건강마을조성사업 2019년 성과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헬시하트 실버체조단 50명의 건강체조 공연을 시작으로, 영상물을 통하여 한 해 동안 주민들과 함께 추진한 사업내용을 상영하여 통합건강증진사업과 건강마을조성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자문교수이신 경북대학교병원 김종연교수의 사업평가로 1부를 마무리 하였다.

 

 

2부 행사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았던 주민들의 솜씨를 뽐내는 장으로 우곡면 연리 라인댄스, 1리 합창팀, 다산면 노곡리 체조, 벌지1리 합창팀이 발표를 하여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부대행사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통하여 만든 예쁜치매쉼터 작품전시회걷기동호회 활동사진 전시회를 개최하여 고령군이 건강도시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12개 보건사업(금연, 절주, 운동, 영양, 비만, 구강, 심뇌혈관질환, 아토피, 치매, 방문보건, 재활보건, 모자보건)을 생애주기별로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며, 건강마을조성사업은 건강취약지역인 우곡면·다산면을 대상으로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하여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한 해 동안 열심히 노력한 보건소 관계자에게 노고를 표하며, 내년에는 고령군민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정희용
  4. 이운현
  5. 김영희
  6. 성원환
  7. 박정현
  8. 박경종
  9. 이장환
  10. 김영옥
  11. 김태준
  12. 김선욱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나인엽
  17. 배효임
  18. 이태훈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