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기관단체뉴스

고령군실버봉사단 발대식 가졌다.

사랑과 배려, 양보와 정성으로 출발

기사입력 2020-01-12 오후 5:46: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경북실버봉사단연합회(회장 이경화) 고령군지부(회장 백신선)가 지난 10일 대가야읍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봉사단체로서 힘찬 출발을 했다.

 

 

박경임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 이경화 경북도연합회장을 비롯해 김선엽 사무국장, 포항 공재덕 회장 외 14, 구미 금보성 회장, 상주 김동수 회장, 김천 김광용 회장 외 4, 안동 옥순이 회장 외 3, 영천 배하나 회장 외 1명 등 각 시군 지부에서 참석해 고령군실버봉사단 발대식을 축하했다.

 

 

또한 곽용환 군수를 비롯해 차영귀 명예회장, 김선욱 군의회 의장, 김영옥 경찰서장, 이달호 의원, 임대성 산림조합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축하했다.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 이수방 대외협력부회장의 실버봉사단헌장 낭독, 대회사와 격려사, 축사에 이어인준서와 단기가 전달됐다.

 

 

백신선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고령군실버봉사단은 사랑과 배려, 양보와 정성으로 이제 출발하려한다.”, “우리 단원들이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면서 당당하고 의미 있는 노년의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화 경북도연합회장은 격려사에서 경자년 새해 벽두 대가야의 맑은 기운이 흐르는 고령에서 실버봉사단 고려지부 발대식을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지부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의 길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군수는 축사에서 현재 지역에는 많은 봉사단체가 있지만 100세 시대에 실버봉사단의 탄생은 시의 적절하다.”,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단원들의 많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선욱 군의회 의장과 김영옥 고령경찰서장은 축사를 통해 고령군실버봉사단의 역할로 어르신들이 살기 편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했다.

 

 

고령군실버봉사단은 홍보, 현장봉사, 라인댄스, 한국춤공연, 치매 인지지도, 상담, 맛사지부문 등 파트별로 봉사활동을 하게된다. 회장단 및 임원 현황을 보면, 명예회장 차영귀, 회장 백신선, 고문 최종동, 기획 윤성희, 대외홍보부회장 이수방, 교육부회장 전혜숙, 공연부회장 김춘자, 현장봉사부회장 성금자, 사무국장 박경임, 재무 강미영 등으뢰 구성돼 있다.

 

 

한편, 경상북도실버봉사단연합회 탄생 배경을 보면,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을 찾고 세대 간 소통을 통해 나눔의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지난해 9월 예천실버봉사단창단이 계기가 돼, 경북실버봉사단연합회를 창단했고, 대한실버봉사단중앙회로부터 고유번호증을 교부받으면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1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자원봉사자
    2020-01-13 오전 9:10:07
    화려한 출발만큼 어깨도 무겁지 않을까 ? ㅡ 보여주기보다는 진심어린 마음으로 다가가는 단체로 기대해 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김항곤
  4. 이운현
  5. 김영희
  6. 김선욱
  7. 박정현
  8. 이장환
  9. 윤석찬
  10. 김영옥
  11. 김태준
  12. 이달호
  13. 배철헌
  14. 김명국
  15. 배효임
  16. 나인엽
  17. 성원환
  18. 박광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