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북뉴스

찾아가는 양조장 공모사업 선정, 찾아오는 체험․관광명소로 육성

김천 수도산와이너리, 농식품부 2020년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 공모 선정!

기사입력 2020-05-17 오후 3:35:4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찾아가는 양조장 공모사업에 김천 수도산와이너리가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12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은 지역의 우수 양조장에 대해 환경개선, 체험프로그램 개발, 홍보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생산체험관광을 연계한 6차산업화 명소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올해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시도에서 추천한 19개소를 대상으로 전문가의 엄격한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전국에서 4개소(경북 1, 충북 2, 전북 1)를 선정했으며, 총사업비의 80%(국비 40, 지방비 40)를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수도산와이너리’(대표 백승현)2018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은 이미 국내 최고로 인정받고 있으며, 직접 재배한 유기농 산머루를 활용한 산머루 크라테 레드와인을 서울의 유명 호텔 레스토랑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부터 내년까지 체험판매장 정비, 술 품질관리 등 품질 전반에 대한 종합 컨설팅, 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경북도는 2015년부터 매년 1 ~ 3곳씩 현재까지 총 9개소가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에 선정되었다. 전체 42개소의 2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우수한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생산한 지역 양조장 전통주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경북도의 제조 인프라 확충, 홍보마케팅, 컨설팅 등 지속적인 정책지원을 통한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찾아가는 양조장이 지역 관광지와 연계하여 새로운 경북 관광자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양조장에 지속적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정희용
  4. 이운현
  5. 김영희
  6. 성원환
  7. 박정현
  8. 박경종
  9. 이장환
  10. 김영옥
  11. 김태준
  12. 김선욱
  13. 이달호
  14. 배철헌
  15. 김명국
  16. 나인엽
  17. 배효임
  18. 이태훈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