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과 고령군의 아름다운 동행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20-08-20 오후 7:07: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고령군(군수 곽용환)8.19() 군수실에서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 양을 고령군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이번에 고령군 최초로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고은 양은 SBS 스타킹, 영재발굴단, KBS 국악한마당, KBS2 생생정보통, MBC 얼쑤 우리가락, 국악방송 등 다수의 방송출연뿐만 아니라 가수 헨리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음악 분야의 영재들과 만나는 같이 헨리시리즈에 참여하여 화려한 기교와 천재성을 보이면서 가야금의 세계를 알리고 있다.

 

 

초등학교때 신동소리를 들으며 국악계의 주목을 받아온 박고은 양은 고령에서 열린 전국우륵가야금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초등부 은상을 받은 바 있다. 앞으로 악성 우륵선생과 가야금의 고장 고령군과 아름다운 동행으로 방송 및 유튜브 채널 등 SNS를 활용하여 국악기 가야금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자연이 가까이 있는 느낌이 들었고, 가야국의 향기가 남아있다는 느낌이 들어 너무 좋았으며, 앞으로 연주를 통해 가야금을 널리 알리고 국악을 확산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위촉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고은 양은 고령에 머무르는 동안 우륵청소년가야금연주단이 수업하고 있던 문화누리 연주실에 깜짝 방문하여 시범연주를 하며 단원들과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우륵박물관과 우륵국악기연구원에 방문하였고, 김동환 명장을 만나 오동나무 소재에 따른 독특한 가야금 소리와 제작중인 다양한 형태의 가야금을 보고 놀라워했고, 개인적으로 연주하고 있는 가야금을 직접 점검받기도 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 천재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 가야금 소녀 박고은 양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며, 이번 청소년 가야금 홍보대사 위촉으로 가야금을 통해 한국과 세계인에게 국악의 우수성과 전통적 가치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고령군이 함께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고령군청 관광진흥과 관광진흥계 054)950-6652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4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이종열
    2020-08-21 오전 3:16:03
    대가야고령의 정체성을 알리는데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양에 대해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 슈슈
    2020-08-20 오후 10:13:21
    고령군과 박고은양을 응원합니다~~^^
  • 장소영
    2020-08-20 오후 10:08:08
    가야금소녀고은양이 국악에대한 열정으로 고령군과 만났으니 정말반갑고 축하드려요~ 고은양이 가야금을 더 빛을낼수있도록 꼭 꼭 큰힘이되어주세요 고령군화이팅 !고은양화이팅!
  • 가야금
    2020-08-20 오후 9:26:48
    고령군과 가야금 천재소녀 박고은양의 아름다운 동행에 힘찬 박수와 한없는 지지를 보냅니다. 얼쑤 ... 지화자... 좋타....^^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정희용
  4. 이운현
  5. 김영희
  6. 성원환
  7. 박정현
  8. 박경종
  9. 이장환
  10. 임상우
  11. 김태준
  12. 이달호
  13. 배철헌
  14. 김명국
  15. 나인엽
  16. 이태훈
  17. 김선욱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