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뉴스

유튜브, ‘이적표현물’수두룩!

탈북자, 유엔, 남한에 “쓰레기들”... 강한 적개심 표출하는 北 영상 쉽게 볼 수 있어

기사입력 2020-10-08 오후 1:51: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탈북자 쓰레기들’, ‘유엔 북인권특별보고관, 남조선 당국자들과 인간쓰레기들강한 적개심을 표출하는 북한의 영상과 국가보안법상 이적표현물에 해당하는 <김일성 회고록>이 유튜브에서 아무런 제약 없이 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정희용 의원(국민의힘, 고령·성주·칠곡)은 북한이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다양한 유튜브 영상들 중 탈북자, 유엔, 남한 등에 과격한 표현으로 적개심과 불만을 표출하는 영상들을 쉽게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국가보안법상 이적표현물인 김일성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의 책을 낭독하는 많은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9년 전 업로드된 영상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보통신망법 제447에 따라 국가보안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수행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해서는 안 되지만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관련 법상 중앙행정기관장의 요청이 있어야 심의가 이루어진다는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에 정희용 의원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국가보안법 위반에 해당하는 정보라고 판단될 경우 요청이 있어야 한다는 이유로 방심위가 손을 놓고 있어서는 안된다.”국가보안법 위반, 자극적 영상을 발견하면 부처 간 소통을 통해 관계 기관의 요청을 이끌어 내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정희용
  4. 이운현
  5. 김영희
  6. 성원환
  7. 박정현
  8. 박경종
  9. 이장환
  10. 임상우
  11. 김태준
  12. 이달호
  13. 배철헌
  14. 김명국
  15. 나인엽
  16. 이태훈
  17. 김선욱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