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북뉴스

㈜월드에너지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0-10-27 오후 1:44: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경상북도는 26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경제 위기 속에서도 경영혁신, 기술개발 등 우수한 성과를 낸 지역 중소기업 8개를 선정, '2020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경상북도는 중소기업대상 후보로 추천된 중소기업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지난 6일 열린중소기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8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8개 기업 중 종합대상은 월드에너지(대표 류진상)가 차지했다.

 

경영혁신부문 대상 애니룩스(대표 고예름) 기술개발부문 대상 지텍(대표 유해귀) 여성기업부문 대상 다온(대표 고은정) 3개 기업이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신우신(대표 이지우) △㈜예스코리아(대표 이성진) 일신테크()(대표 김영희) △㈜한성브라보(대표 이혜용)가 수상했다.

 

종합대상을 수상한 월드에너지는 주생산품인 냉동기냉온수기의 기술개발 및 수출을 통해 지역 냉방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열병합 발전설비시장을 개척한 기술 중심의 고성장 기업으로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기업에는 경상북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지원(일반 3억원최대 5억원) 경북신용보증재단 보증평가시 우대 SGI서울보증 보증료 할인 및 보증한도 확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경북도에서 시행하는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등에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은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 경제를 이끌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는 상으로, 1993년 전국 최초로 시행된 이후 1997년부터 매일신문사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권위 있고 명예로운 상이다.

 

그간 도내 279여개의 우수한 기업들이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했으며, 수상기업들은 경북형 강소기업을 넘어 글로벌강소기업, 월드클래스기업으로 성장하는 등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철우 지사는 "기업이 웃어야 도민이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통해 기업도시 경북의 동행자로서 함께 해 달라"고 당부하고, "코로나19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고용을 유지하는 등 잘 버텨주어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또 "경북도에서도 기업의 생존을 위한 재정을 집중 투입해 악화된 경기를 끌어올리고 정체된 소비를 회복시켜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정희용
  4. 이운현
  5. 김영희
  6. 성원환
  7. 박정현
  8. 박경종
  9. 이장환
  10. 임상우
  11. 김태준
  12. 이달호
  13. 배철헌
  14. 김명국
  15. 나인엽
  16. 이태훈
  17. 김선욱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