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고령뉴스

고령군 최고의 권위와 품격! 『자랑스런 군민상』시상

백재호(63세, 대가야읍)님, 김상화(56세, 운수면)님 수상

기사입력 2020-11-14 오후 6:37:4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고령군(군수 곽용환)11.14.()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곽용환 군수, 성원환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역대수상자,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회 자랑스런 군민상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자랑스런 군민상은 1989년부터 매년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문화체육, 산업경제, 기타 5개 부문에 추천을 받아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가장 품격 높은 상으로써 올해는지역사회발전부문 백재호님, 애향 부문 김상화님이 수상하였다.

 

지역사회발전 부문 백재호 님은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고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노력하였으며, 1987년 고령군 체육회를 가입해 체육회 부회장, 실무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고령군 생활체육의 진흥에 힘써왔다. 또한, 사단법인 고령군 관광협의회 창립이사로서 고령군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높이 인정받았다.

 

 

애향 부문 김상화 님은 서울신문사 부국장으로서 2019년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과 영호남 가야문화권한마당 행사를 추진함에 있어 국도비 확보를 지원하였고, 대가야문화권 개발 등 각종 핵심사업과 대가야체험축제 등을 적극 홍보하여 고령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발전 극대화에 힘써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자랑스런 군민상은 수상자의 귀감 사례를 함께 공유하여 군민 모두가 자랑스럽고 따뜻한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사회 기반조성의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여 지금까지 30회에 걸쳐 총 39명에게 시상을 하였다.

 

 

한편, 자랑스런 군민상은 매년 대가야체험축제에서 수여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가야종묘 개관식 및 창작뮤지컬-대가야왕릉의 비밀숨겨진세상공연과 연계하여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치러졌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정희용
  4. 이운현
  5. 김영희
  6. 성원환
  7. 박정현
  8. 박경종
  9. 이장환
  10. 임상우
  11. 김태준
  12. 이달호
  13. 배철헌
  14. 김명국
  15. 나인엽
  16. 이태훈
  17. 김선욱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