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계뉴스

쌍림중, 쇼콜라티에 초청 전문직업인 특강 실시

기사입력 2020-11-19 오후 1:37:4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고령인터넷뉴스]

쌍림중학교(교장 김정대)20201118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쇼콜라티에 초청 전문직업인 특강으로 달콤한 예술가-쇼콜라티에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쇼콜라티에가 초콜릿을 이용해 블렌딩을 하고 부재료를 첨가하여 색다른 맛과 향을 내는 과정에서 예술 작품을 만들어 내는 일을 체험했다.

 

초콜릿에 어울리는 음료와 음식, 포장, 디자인 등을 체험하면서 학생들은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고, 자신의 꿈과 직업 적성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한교육총연합회에서 실시하는 쇼콜라티에 프로그램은 강사가 초콜릿에 관한 이야기, ‘쇼콜라티에가 하는 일, 필요한 자질, 자격증, 관련학과, 미래 전망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와 동영상으로 설명한 후 개별로 초콜릿 만들기를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좋아하는 초콜릿에 대해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도 얻고 친구들과 함께 초콜릿을 만들어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수업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쌍림중학교 김정대 교장은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설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다양한 직업인들을 삶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0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정희용
  4. 이운현
  5. 김영희
  6. 성원환
  7. 박정현
  8. 박경종
  9. 이장환
  10. 임상우
  11. 김태준
  12. 이달호
  13. 배철헌
  14. 김명국
  15. 나인엽
  16. 이태훈
  17. 김선욱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