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농민뉴스

고령군 딸기 출하에 분주한 움직임!!

기사입력 2018-01-22 오후 2:43: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영하의 날씨에도 고령군(군수 곽용환)에서는 농산물산지유통센터등 7개소에서 딸기 공동선별 출하에 분주한 움직임이다.

 

농촌지역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에 대한 해결과 고른 선별을 통한 상품성의 향상을 위해서 공동선별 작업이 정착되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고령 딸기의 생산으로 어려운 시장환경을 타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령군은 400여 농가가 면적 160ha의 딸기를 재배하여 연간 5천여톤 생산, 300억원 이상의 조수익이 예상된다. 현재 딸기 1월 평균 도매가격은 출하량 감소로 지난해 보다 다소 높게 형성되어 있어, 수확의 기쁨이 배가 되고 있다.

 

고령딸기는 가야산의 맑은 물과 비옥한 토양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하고 꿀벌로 자연수정해 색상과 당도가 뛰어나 전국으로 “명품딸기”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재배면적의 70% 정도가 무농약 이상 친환경 품질인증을 받아 안전한 딸기를 생산하여 백화점, 대형마트는 물론 학교급식용으로도 납품되고 있다.

 

 

그리고 해외시장에서 인기도 높아 동남아와 러시아 등에 1월 20일 현재 11톤의 수출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3월말까지 ‘고령딸기’ 라는 이름으로 해외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고령군은 고설재배 하우스, 자동개폐시설, 환풍기, 전조시설 등 노동력을 줄이고 수확량을 더 늘릴수 있는 과학영농 시설을 지원하고, 화분매개곤충(수정벌)과 연작장해대책 지원 등을 통해 친환경 고품질 딸기 육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고령인터넷뉴스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이완영
  4. 이운현
  5. 박정현
  6. 김선욱
  7. 설미선
  8. 이장환
  9. 윤석찬
  10. 박효식
  11. 이달호
  12. 조유현
  13. 김명국
  14. 성원환
  15. 나인엽
  16. 배철헌
  17. 박광진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