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계뉴스

덕곡초등학교 제79회 졸업식

덕곡초, 영광된 졸업! 행복한 새출발!

기사입력 2018-02-09 오후 2:24: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덕곡초등학교(교장 정태호)는 9일(금) 오전10시부터 본교 강당에서 제79회 졸업식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에는 3명의 졸업생, 22명의 재학생, 내빈, 학부모, 교직원 등이 자리를 함께해 졸업생의 앞날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일찍 오신 졸업생 학부모님들을 위하여 식장에는 6학년 학생들의 입학부터 졸업까지의 학교생활을 담은 동영상이 잔잔한 음악과 함께 상영되었다.

 

 

졸업식 주요 내용으로는 식전행사에 이어 졸업생들이 교장선생님으로부터 졸업장을 개인별로 수여 받았다. 그리고 참석하신 내외빈이 졸업생들에게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하였고 학교장 회고사에서는 “영광스러운 졸업을 맞은 덕곡초등학교 3명의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자녀 교육을 위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늠름하고 올바르게 성장 시켜주신 학부모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며 덕곡초등학교 79회 졸업생이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했다. 그 후 이어진 송사 및 답사는 전교생 모두가 참여한 동영상으로 대신하였다.

 

 

졸업식을 마친 학부모님께서는“제 자녀의 성장스토리 영상을 보며, 감동이 넘치고 선, 후배간의 축하공연과 알차게 준비된 프로그램으로 졸업의 의미를 소중히 여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또한 졸업생들은 “선생님, 친구들과 헤어지는 것이 아쉽지만, 새 출발 시작을 잘하여 졸업생으로서 자랑스러운 선배가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제79회 졸업생을 배출함으로써 덕곡초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수는 총5,129명이 되었다. 덕곡 교육가족들, 지역주민들, 덕곡 예동 초등학교 총동문회의 노력으로 학생수가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덕곡초 및 예동초 동문회 장학금을 포함하여 180여 만원의 장학금과 신진메탈 주식회사 임상래님(덕곡초 33회 졸업생)께서 100만원등 동문들의 학교발전기금과 장학금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늘 졸업식을 통해서 졸업생 3명의 6년간 학교생활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며 넓은 세상에서 더 큰 꿈을 펼치는 새로운 도전의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

 

 

 

 

 

 

고령인터넷뉴스 (grsjnews@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곽용환
  2. 이철우
  3. 이완영
  4. 이운현
  5. 박정현
  6. 김선욱
  7. 설미선
  8. 이장환
  9. 윤석찬
  10. 박효식
  11. 이달호
  12. 조유현
  13. 김명국
  14. 성원환
  15. 나인엽
  16. 배철헌
  17. 박광진
  18. 배효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