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7 18:26

  • 뉴스종합 > 교육뉴스

고령초, 온라인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실시

전교 임원 선거를 통해 민주 시민 의식 고취

기사입력 2020-04-29 13: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초등학교(교장 진상배)는 지난 427()에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통해 민주 시민의 자질과 공정한 선거를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등교 개학을 할 수 없는 가운데, 이번 선거는 온라인으로 후보자 소개 및 소견 발표와 투표를 진행하였다.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들이 여러 가지 원격 프로그램들을 익혀온 경험이 있어, 이번 온라인 선거는 무리 없이 잘 진행되었다.

 

 

2020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에는 전교 학생회장 후보 3, 5학년 부회장 2, 4학년 부회장 후보 3명이 출마하여 경합을 벌였다.

 

입후보자들은 자신을 소개하기 위한 선거 벽보를 만들어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 하였고, 소견발표를 녹화하여 전교생이 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자신의 공약을 설명하고 학교를 위해 열심히 봉사를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후보자들은 코로나19인한 어려움을 다 함께 공감하며 만나지 못한 기간만큼 등교 개학을 해서 더욱 더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멋진 고령초등학교를 만들겠다고 하였다.

 

선거 결과는 전교 학생회장으로 6학년 양정훈, 부회장으로 6학년 최예란, 5학년 이승은, 4학년 전시현 학생이 당선되었다.(온라인 투표는 경상북도 교육연구원 설문조사 유레카활용.)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