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5 13:58

  • 뉴스종합 > 종합뉴스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56주년 기념식

고엽제 피폭 전우의 미망인 학술 세미나

기사입력 2020-12-01 21: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월남전참전자회 대구광역시 지부는 지난27일 대구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월남전참전자회 제56주년 기념식 및 고엽제 피폭 전우의 미망인 학술 세미나를 성대히 개최했다.

 

 

심영은 프리랜서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 자리에는 안형준 대구시 지부장을 비롯해 이화종 월남전참전자회 회장과 박성운 부산시지부장. 정한교 복지정책과장. 장상수 대구시의장. 곽상도 국회의원. 박신한 대구지방보훈청장. 조재구 남구청장. 그 외 보훈단체 각 지부장과 지회장. 미망인.등 회원 100여명이 참석해 기념식을 축하하며 전우 상호간 화합과 전우애를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대회사에서 안형준 대구시 지부장은 월남전 파병 제56주년을 맞이하여 보훈은 살아있는 우리들의 책임으로 먼저가신 전우들의 명예를 찾아 주어야 한다며 기념일을 만들어 영령들을 추모하며 애국충정을 이해하고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화종 월남전참전자회 회장은 우리들의 숙원사항으로 조기해결을 통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명예를 회복하고 오랜숙원을 해결해 나가도록 힘써겠다, 며 참전전우와 유가족의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한교 복지정책과장과 장상수 대구시의장. 곽상도 국회의원. 박신한 보훈청장. 조재구 남구청장은 축사와 격려사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참전용사들에게 충분히 예우보상이 이뤄지는 것은 우리 후손들의 마땅한 책임이라며 이제라도 보다 적극적인 보훈정책이 펼쳐져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2부 미망인을 위한 명예, 복지, 학술회에서 홍인표 경제환경위원장의 발의와 김태열 영남이공대 교수의발제, 김윤영 국립안동대 교수의 연구와 주제 토론으로 전우 및 유가족들과 함께 1시간 정도 토론회를 가졌다.

 

 

 

행사진행은 참전기입장. 개회.국민의례.시상.대회사.격려사.축사.군가. 이어 제2부 학술세미나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끝을 맺었다.

 

 

한편 시상 내용은 다음과 같다. 대구시장 표창에는 김병애 유족회 지부장. 대구시의장 표창. 권영재 동구지회장. 곽상도 국회의원표창 김경수 남구지회장, 김기춘 중구지회장. 교육감 표창 백옥차 서구지회장. 보훈청장 표창 윤성주 수성구지회장. 남구청장 표창 정문교.최상덕.남수진 남구회원. 월참중앙회장 표창 에는 이태출 달서구. 정덕주 북구지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백종기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