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0 20:08

  • 뉴스종합 > 독자편집위원뉴스

새로운 뉴미디어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고령TV방송 개국 및 고령인터넷뉴스 창간 5주년 기념식

기사입력 2020-12-12 22: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TV방송 개국 및 고령인터넷뉴스 창간 5주년 기념식이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독자편집위원과 언론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위해 80명의 극히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개국식은 이운현 고령인터넷뉴스 대표, 이장환 고령TV방송/고령인터넷뉴스 명예회장, 김영희 독자편집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 고령교육지원청 박경종 교육장, 김윤탁 ()한국인터넷언론협회 고문(김천인터넷뉴스 대표), 진주인터넷뉴스 문방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MC 국화의 사회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 앞서 김영희 독자편집위원장은 고령군 다자녀학생들에게 미래 고령군의 가장 큰 희망이자 영원히 빛나는 고령군으로 만들고, 대한민국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1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어 김광식 부위원장의 개회 선언과 함께 이운현 대표는 지난 5년간 정론직필(正論直筆)을 사명감으로 고령군의 발전과 고령군민의 화합과 살기 좋은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앞장서온 독자위원 박시현, 재경향우회 황영만 회원에게 공로패를 전달했고, 아성식품 대표 오점숙, 아진산업 대표 김순희, 고령군여성기업 회장 김미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인터넷언론협회 김성도 회장은 고령군의 소식을 전국으로 알리기 위한 노력을 다하는 고령인터넷뉴스 이운현 대표의 헌신적인 노력과 새로운 시대적 변화에 저널리즘의 가치를 공고히 하는 이운현 대표에게 감사패를 김윤탁 고문을 통해 전했다.

 

 

그리고 지난 5년간 고령인터넷뉴스를 통해서 소개된 베스트 기사와 독자편집위원들의 사회활동 등을 중심으로 영상을 통해서 한 편의 영화 보다 더 진한 스토리를 담은 활동을 소개했다.

 

 

고령TV방송 개국 및 고령인터넷뉴스 창간 5주년 기념식기념사에서 이운현 대표는 지방분권화 시대에 발맞추어 인터넷을 매개로 한 연대와 공유정신을 살려 고령군의 발전을 위해 고령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충실하게 담았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대표는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고령인터넷뉴스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 아울러 새로운 뉴미디어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생생한 영상을 중심으로 하는 고령TV방송을 개국한다라고 말했다.

 

 

이장환 명예회장은 축사를 통해 재경인으로 항상 내가 태어난 고향 고령군을 24시간 생각하고 있다. 그런 중에 매일 아침마다 조선일보와 동아일보에도 없는 순전히 고향의 소식을 전하는 고령인터넷뉴스가 있어 재경 향우회원들 모두가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명예회장은 그동안 고령인터넷뉴스를 운영하는 것도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이제 고령군민은 물론 고령인 모두가 함께 고령인터넷뉴스의 발전을 위해서 무료독자가 아닌 유료독자가 되어야 새로운 자치단체 중심의 뉴미디어 시대에 고령군도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김영희 위원장은 고령인터넷뉴스 독자편집위원회는 좋은 뉴스만이 전부가 아니라 때로는 신랄한 지역의 파수꾼으로 매서운 죽비를 들 것이며, 지역의 밝고 훈훈한 미담과 선행을 찾아 언론의 사명을 찾아가는 것도 잊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김 위원장은 “‘고령TV방송도 함께 개국하므로 해서 인터넷언론사와 영상중심 언론의 결합을 통해서 더 볼거리가 있고, 역사를 담고, 미래를 개척하는 언론사로 발전하도록 지금까지의 관행을 타파하고 창조적인 편집위원으로 변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급작스러운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철저한 예방과 거리두기 수칙을 최고 명제가 되어 부득이 하게 참석하지 못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곽용환 고령군수, 정희용 국회의원, 대구 달서을 윤재옥 국회의원, 성원환 고령군의회 의장, 사)한국나눔연맹 안천웅 사무총장, 이태훈 달서구청장, 조재구 남구청장, 김성도 ()한국인터넷언론협회 회장 등은 영상과 책자를 통해 고령인터넷뉴스의 창간 5주년과 고령TV방송 개국을 축하했다.

 

 

그리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기념품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그동안의 감사에 보은했으며, 이장환 명예회장이 협찬한 삼성세탁기는 김숙희, 이점자 참석자가 김영희 편집위원장이 협찬한 행운 스마트TV 55‘는 김순분 전 고령군의회 의원이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창간 5주년 기념식을 대폭 축소하여 개최하고, 참석자 전원 입구에서 발열체크, 명부작성, 손소독은 물론 마스크 착용하고, 행사장에서 거리두기를 실시하며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되었다.

 

 

그것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고령TV방송을 통해서 영상이 소개 되었으며, 소개된 영상은 유튜브에서 고령TV방송을 검색하면 다시 볼 수 있으며, TV채널 789번에서도 행사장 영상을 항상 확인할 수 있다.

 

 

<고령TV방송 개국 및 고령인터넷뉴스 창립 5주년 기념 포토포토>

보도된 사진은 고령인터넷뉴스의 소중한 자산인 저작권에 속합니다. 무단으로 재전송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니 사전에 허락을 득하시기 바랍니다.

 

 

 

 

 

 

 

 

 

 

 

 

 

 

 

 

 

 

 

 

 

 

 

 

 

 

 

 

 

 

 

 

 

 

 

 

 

 

 

 

 

 

 

 

이진우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대가야( 고아리)
    2020- 12- 13 삭제

    고령tv 개국과 인터넷뉴스 5주년 창간을 축하합니다 코로나19가 창궐하는 가운데 고령군 발전에 인터넷 뉴스가 더욱더 정진하길 바랍니다 (정직~ 신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