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7 18:26

  • 뉴스종합 > 읍면동뉴스

다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강

주민 수요에 맞는 11개 강좌 선정·운영

기사입력 2021-04-06 13: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군 다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만)45일부터 723일까지 4개월(16)간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분기 정기회의를 통하여 주민수요에 맞는 강좌를 발굴·선정하여 10일간 수강생 모집을 실시한 결과 11개 강좌를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상반기 개강하는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유아심리 미술놀이, 농악, 요가·필라테스, 좌학건강체조, 트니트니, 신나는 영어놀이터, 아빠와 주말 쿠킹 클래스이며 이 강좌는 행정복합타운 취미교실 및 행복나눔센터, 좌학공원 등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김상만 다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강좌 수강을 통하여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주민들이 우울감을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칠환 다산면장은 배움의 열정이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만큼 프로그램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한 방역으로 강의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강생에게도 종강일까지 생활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다산면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취미교실을 중심으로 사전 방역을 실시하였으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 수칙 준수사항을 수시로 점검 할 계획이다.

 

한편 다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재능기부강좌(풍선 카네이션 만들기)를 오늘 47(수요일)개강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여가선용과 건전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하여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