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7 18:26

  • 뉴스종합 > 기관단체뉴스

2021년 찾아가는 심리· 정서지원 사업『다육식물 심기』

기사입력 2021-04-06 14: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지회장 강대식) 여성자립지원팀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지회에 등록된 200명의 여성회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 · 정서지원 사업 다육식물 심기를 하였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집합 교육에 어려움이 있는 현시점에서 회원들에게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다육식물을 가지고 가정으로 방문하였다.

회원이 직접 식물을 심음으로 인해 더 많은 애착을 가지고 가꿀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직접 심기 힘든 회원들에게는 완성품을 전달하여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대식 지회장은 이번 사업은 지회에 등록된 여성회원들에게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마음에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사업 참여의 기회를 주고자 진행하였으며 몸은 조금 불편하고 힘들지만 늘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생활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이번 다육식물 심기는 여성자립지원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원가정 방문을 통해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지체장애인협회 고령군지회 여성자립지원팀은 지체 여성장애인들의 역량 강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여성자립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지체여성회원들은 전화 956-8287로 연락 바랍니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