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7 18:26

  • 뉴스종합 > 교육뉴스

“덕곡 교육 공동체가 함께 준비한 놀이 중심 공간 재구조화를 자랑합니다! ”

기사입력 2021-04-08 13: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덕곡초등학교는 지난 2020년 경상북도교육청 놀이 중심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는 학교 뒤편 식물 관찰장을 놀이 중심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육적인 장소로 재구조화하였다.

 

 

놀이 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평소 학생들의 발길이 거의 없던 식물 관찰장은 학생들이 점심시간, 틈새 시간, 수업 시간에 놀 권리와 쉴 권리를 보장하고 학생들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공간 및 문화공간으로 재탄생되어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업추진 과정에서부터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직접 설계에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로 덕곡 교육 공동체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추진되었다. 그 결과 학생들이 흔들 그네 의자, 트리하우스, 작은 언덕, 예쁜 벤치가 있는 놀이, 학습, 휴식 등 균형 있는 학습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4학년 고〇〇 학생은 쉬는 시간에 선생님과 친구들과 벚꽃 구경을 하며 흔들 그네 의자에 앉아있으니 학교가 아니라 놀이공원에 온 것 같아요라며 놀이 중심 공간에서의 시간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장석록 교장은 학교는 학습뿐만 아니라 놀이와 휴식이 이루어지는 장소이므로 학생들이 창의적인 역량을 키우고 편히 쉬고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꼭 필요하다. 이번에 조성된 놀이 중심 공간 외에도 학교의 다양한 장소를 우리 학생들이 쉼을 통해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이정선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