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3 09:02

  • 뉴스종합 > 정치뉴스

나영강 전 경상북도 친환경농업과장 고령군수 후보자 출마의 변

기사입력 2021-10-02 10: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검증된 정책 능력과 폭넓은 인적네트워크로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고령을 완성하겠다

 

 


저를 키워준 고향 고령의 은혜에 보답하고, 41년 간의 공직 경험을 고령발전에 헌신하기 위해 군수 선거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경북도청과 자치단체에서 공무원의 신조라고 할 수 있는 청렴과 성실로 공직생활을 했습니다. 경북도 친환경농업과장, 농촌개발과장, 농업자원관리원장 등을 거치면서 첨단 미래농업 분야에서 많은 정책을 세우고 실행했습니다. 퇴직 후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본부장으로 일하면서 청·장년, 여성농업인들과 첨단 미래농업을 열기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41년 공직생활의 검증된 정책 능력과 폭넓은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령의 혁신적인 발전모델을 내놓겠습니다. 고령경제를 우뚝 세우겠습니다.

 

농촌이 발전해야 일자리가 늘고, 대한민국의 경제가 살아납니다. 청년과 여성들이 농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농업이 고도화, 첨단화, 클러스타화, 고부가가치화되고 있습니다.

 

고령군 인구의 절반 이상이 농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고부가가치의 첨단농업, 미래농업, 농업 기반의 농식품산업에서 좋은 일자리가 많이 나옵니다.

 



고령은 읍면별 농업생산기반이 특화돼 있습니다. 이를 활용한 6차 산업화, 농식품클러스터 구축, 로컬푸드 기반조성,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형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미래농업 인재 육성, 첨단농업 실현, 농번기 인력난 해소 등 혁신모델도 추진하겠습니다.

 

농업이 성공하면 고령의 큰 자산인 관광산업도 함께 발전합니다. 대가야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관광자원화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관광도시로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지방소멸 위기에서 벗어나 고령의 지속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인구증대에 힘을 쏟겠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세대 교육에 집중 투자하겠습니다.

소외 없는 복지, 인구유입 정책, 사회간접자본의 지속적 확충, 격조 높은 문화창달 등의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민선 7기까지 쌓아온 주민자치 역량을 극대화하고, 군의 장기발전계획을 보완해 미래지향적인 군정을 이끌어내겠습니다.

군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현장 중심의 정책을 발굴해 군민이 군정을 신뢰할 수 있는 군민중심의 군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이동욱
    2021- 10- 05 삭제

    친구의 인성과 품성을 알기에 많은 기대가 된다. 我是他非한 생각들이 만연한 시대에 친구의 역할이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네. 지금까지 살아온 신념과 열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면 그리 어려운길은 아닐것이야. 또한 보람도 클것이고... 당신의 능력을 믿어 의심치않는 친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