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3 09:02

  • 뉴스종합 > 정치뉴스

건설소방위원회, 주요사업 추진상황 현장에서 직접 챙긴다!

안건심사 후 농업기술원, 상주소방서 신청사 이전‧신축 사업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1-10-05 16: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위원장 박정현, 고령) 10.5() 건설소방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건설도시국 소관 조례안 1건과 2021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심사의결하고 곧바로 현장 의정활동에 나섰다.

 



이번 회의에서 심사한 조례안은 오세혁 의원(경산)이 발의한 건설도시국 소관경상북도 건축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 개정조례안은 도와 시군이 건축기본계획 수립 또는 변경 시에 경상북도 건축기본 조례를 따르도록 규정하고, 정책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과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위원의 제척ㆍ기피ㆍ회피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경상북도 건축정책의 기본방향 설정과 건축정책분야 발전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것이다.

 

조례안 심사 후에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심사의결 하였다. 건설소방위원회는 통합신공항추진단, 재난안전실, 건설도시국, 소방본부와 직속기관사업소를 대상으로 119일부터 22일 까지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건설소방위원회는 회의 종료 후 경상북도 농업기술원과 상주소방서 이전신축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현지확인을 실시했다.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17년 상주시 사벌국면 일대로 이전지가 선정되어 현재는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관련 용역이 진행 중이다.

 

현장에서 추진상황을 보고받은 건설소방위원회 위원들은 실시계획인가 후 토지 수용 단계에서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고 ‘26년 신청사 준공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상주소방서 이전신축 현장으로 이동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1984년 개서한 이래 상주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온 상주소방서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는 한편, 설계변경으로 인해 소방서 이전신축사업 추진이 지연된 측면이 있음을 지적하고 ‘23년 청사 준공을 위해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주문했다.

 

박정현 위원장은 “11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사업현장을 미리 점검함으로써 사업추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현장 담당자들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현지확인을 실시하게 됐다.”, 앞으로도 건설소방위원회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