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3 09:02

  • 뉴스종합 > 교육뉴스

2학기 학교언어문화 개선 및 친구사랑 실천주간 운영

온라인학습 도우미를 통한 온라인 학습,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1-10-08 12: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다산초등학교(교장 문정숙)2021. 10. 5.부터 10. 15.까지(2주간) 학교언어문화 개선 및 친구사랑 실천 주간을 운영하였다.


 


 

다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언어폭력의 위험성과 바른 언어 사용의 필요성을 알고 올바른 친구 관계를 맺어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생활 속에서 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교실 수업 속 인성교육은 물론이고 기본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전교학생회 임원 및 5~6학년학급 임원을 중심으로 한 학생자치순찰대 중심으로 언어문화개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또한 우리는 친구, 바른 말 고운 말이day! 행사를 통해 저학년은 친구 이름을 부를 때마다 를 그리고 ○○, 사랑해!’를 외치는 빙고놀이, 그림책 <보이지 않는 아이>를 본 후 친구에게 해야 할 말과 행동을 생각해 보는 활동을 하였다. 고학년은 바른 말, 고운 말로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오려 팔짱 낀 친구들을 만드는 우리는 친한 친구, 바른 말 속담 포스터 그려 속담 맞추기 놀이하기, 내 친구에게 편지 쓰기 활동을 하였다.


 


 

다산초 4학년 최○○자기 캐릭터에 친구들에게 듣고 싶은 말이나 하고 싶은 말을 쓰다 보니 제가 듣고 싶을 말이 바로 친구들도 듣고 싶은 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속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친구들에게 자주 말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친구들과 가까이 있는 것도 힘든데 캐릭터끼리 팔짱을 낀 모습을 보니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산초 문정숙 교장은 학생들이 언어문화 개선 및 친구사랑 실천 주간 참여를 통해 상대방을 배려하는 따뜻한 말의 중요성을 알고 아름다운 관계맺기를 통해 잘 노는 아이, 행복한 아이로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