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3 09:02

  • 뉴스종합 > 고령뉴스

「청년창업 인증 받았어요!」

고령군 도시청년 창업 성공 1호점 ~ 5호점 인증 현판 부착

기사입력 2021-10-08 12: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군(군수 곽용환)107일 고령군 다산면 카페 ‘H-table’에서 청년창업도시청년시골파견제 1호점 현판식을 가졌다.


 


 

도시청년시골파견제사업은 지난 20187월부터 20217월까지 추진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이자 청년 유입 정책으로 5개팀, 10명이 고령으로 전입하여 창업에 성공하였으며, 이 중 ‘H-table’20181기에 추진된 도시청년시골파견제 1호점이다.

 

카페 ‘H-table’Happy(행복한), Honest(정직한), Health(건강한) 등의 긍정적인 단어들의 첫 글자인 ‘H’를 따서 만든 이름으로 좋은 것만 고객의 식탁위에 올리고 싶다는 김유진 대표의 마음이 담겼다.

 

실제로 H-table은 고령지역 농가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엄선하여 2차 가공식품인 수제청을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직접 개발한 수제 오란다는 No설탕, No방부제, No조미료인 유기농 사탕수수원당으로 제조되어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타지역 청년들이 고령군에서 창업 후 안정적으로 정착한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도시청년시골파견제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한편, 고령군은 지역 내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정착 및 예비창업가 등 청년창업을 위한 새로운 지원사업 발굴 및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