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3 09:02

  • 뉴스종합 > 읍면동뉴스

성산면, YOYO클럽 활성화 지원사업 마음건강 어르신 원예교실 개강

10월 8일(금) 오후 2시 경로당 어르신들 대상으로 YOYO클럽 활성화 지원사업 마음건강 어르신 원예교실 개강식

기사입력 2021-10-12 12: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군 성산면 삼대2리 경로당(회장 왕태호)108() 오후 2시 경로당 어르신들 대상으로 YOYO클럽 활성화 지원사업마음건강 어르신 원예교실개강식을 가졌다.


 


 

YOYO클럽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경험, 지식이 풍부하며 활동적인 삶을 영위하는 노인세대로 장난감 요요처럼 탄력이 넘치는 활력으로 노후생활을 즐기자는 의미로 운영되는 문화 활동 동아리이다.


 


 

이번 원예교실을 통해 식물과의 교감으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어르신들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증진시켜 치매 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자기계발이 어려운 지역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0월 한 달간 삼대2리 경로당에서 매주 금요일에 박미화(플라워 엘라 대표)강사의 지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영신 성산면장은 어르신들께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즐겁게 어울리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