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0 20:12

  • 뉴스종합 > 스포츠뉴스

경북친선궁도대회 및 제3차 경북입승단대회 성료

고령군 송암정에서 23개 시·군 궁도인들이 모여 선의의 경쟁을 펼치다

기사입력 2022-06-20 16: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618()부터 619()까지 2일간 안림천변에 위치한 송암정에서 고령군궁도협회가 주최·주관이 되어 경북친선궁도대회 및 제3차 경북입승단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첫날에는 고령의 송암정을 비롯하여 경상북도 23개 시군의 궁도협회 약 250여명의 궁도인들이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경기는 시·군대항전인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되었으며, 개인전은 노년부와 장년부, 여자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경기결과 단체전에서는 우승 문경 새재정, 준우승 봉화 청량정, 공동3위 포항 송호정, 영덕 화림정이 차지했으며, 개인전 장년부 우승은 황재기(새재정), 공동2위에는 하용준(용운정), 엄문호(화림정), 공동3위에는 안수협(김산정), 이승철(청량정), 정명호(김산정)선수가 차지하였으며, 개인전 노년부 우승은 이상배(무학정), 공동2위에는 이은범(송호정), 서해진(송호정), 공동3위에는 김창신(용문정), 박종식(의무정), 최원식(송호정) 선수가 차지하였고, 여자부 우승은 허영미(송학정), 공동2위는 김현지(호림정), 박경화(송호정), 공동3위에는 김순련(송학정), 유연희(송학정), 김옷거(대무정) 선수가 각각 차지하였다.


 


 

이튿날에는 약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입승단대회가 열렸으며, 그 중 16명이 입승단하였다. ·승단자는 대한궁도협회에서 발급한 단증과 궁대를 수여받게 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대가야의 도읍지인 고령군을 방문하여 주신 경북도내 궁도인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대회를 치르는 동안 고령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