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0 18:16

  • 뉴스종합 > 교육뉴스

고령중학교개진분교장, 1일 메이커체험교실 진로체험 실시

6월 14일 1일 메이커체험교실 실시

기사입력 2022-06-20 16: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중학교개진분교장(교장 이명자)은 지난 614일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1일 메이커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구미에 위치한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3D프린터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의 기초 사용법을 익히고 3D모델링 형상 제작 과정 실습, 3D프린팅 코딩 프로그램 실습, 3D프린터 출력 준비 및 조작하기 등의 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이뤄줬으며, 자신이 상상하고 구상한 모양을 스케치하고 3D프린터로 결과물을 출력하며 작품을 만드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미래 4차 산업혁명의 견인차가 될 3D프린팅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배우고, 3D프린팅 기술의 응용 분야와 3D프린팅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3D프린터를 사용해서 즐거웠고, 내가 생각하는 모양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또한 3D프린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한 것 같아 매우 보람된 하루였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고령중학교개진분교장 이명자 교장은 이번 진로체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등장한 새로운 직업과 기술을 체험하는 과정으로써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대비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하는 데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변화를 느끼고 미래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