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0 20:12

  • 뉴스종합 > 교육뉴스

우곡초!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실 운영

6월 22일(수) 1-6학년 및 병설 유치원생 소방안전체험교실

기사입력 2022-06-23 14: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우곡초등학교(교장 윤주학) 622() 1-6학년 및 병설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소방관이 찾아오는 소방안전체험 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한 생활에 필요한 습관과 태도를 기르기 위해 직접 체험하고 함께 하는 체험중심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교육 전 학생들에게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생활 수칙을 준수하는 교육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번 교육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해 지진 발생시 대처요령숙지, 피난 유도등을 따라 화재 대피 체험, 119에 신고! 장난전화는 안 돼요, 우리 집에 소화기 위치 알아두면 좋아요!, 소화기 사용법 등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이 정말 커서 신기했고 실제 필요한 생활 속 안전교육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했다라고 교육 참여 소감을 표현했다.

 

윤주학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우곡초의 안전교육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